본문 바로가기

꿀팁방출

[꿀팁방출] 비행기 연착시 보상 받는 꿀팁
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!!

고은애 tistory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 ❤️

 

이 좋은 날씨~ 떠나고 싶은 당신에게!!

비행기 연착 시 꿀팁방출해 보겠습니다

 

1. 공식적인 이유 확인하기

 

연착 시 승무원에게 연착 사유를 정확히 확인하세요

 

  • 항공사 귀책사유(정비 문제, 승무원 부족 등)라면 보상 가능성이 높아요
  • 기상 악화나 공항 운영 문제라면 천재지변으로 보상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.

※ 공항전광판, 항공사앱, 고객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

 

 

2. 증빙 자료 확보하기

 

보상받기 위해서는 증거가 많이 필요합니다

 

  • 항공사에서 받은 연착 안내 문자, 이메일, 전광판 사진 등을 저장하세요.
  • 체크인 기록, 탑승권, 영수증 등을 보관하세요.
  • 공항 직원과 대화한 내용(이름, 시간, 상담 내용)도 메모해 두면 좋아요.

 

※ 동남아의 경우 영어소통이 어려워서 무엇이든 증거 확보가 필수

 

 

3. 항공사에게 직접 요청하기

 

공항 카운터, 고객센터, 공식 웹사이트에서 보상 요청 하세요

 

  • 공항 카운터에서 즉시 보상 요청 (식사, 바우처, 숙박 지원 등)
  • 고객센터 전화
  • 대한항공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보상 신청

 

※ 유럽의 경우 보상이 장기화될 수 있음

 

 

4. 대체 항공편 요청하기

 

급히 탑승해야할 경우 대체 항공편을 요청할 수 있어요

 

  • 같은 항공사의 다른 항공편이 있으면 우선적으로 배정 요청
  • 다른 항공사와 제휴된 경우 코드셰어 항공편 탑승 가능성 확인

 

※ 이 경우 무조건 공항 내 해당 항공사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름

 

 

5. 추가 보상 챙기기

 

연착시간이 길어지면 항공사에서 호텔 숙박, 교통비 등 지원해 주는 건 다 아시죠?

해외여행 가실 때 별도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답니다

 

  • 일부 신용카드는 항공 지연 보상 혜택 확인(라운지)
  • 여행자보험으로 지연 보상금 수령(숙박, 식비 등)

 

※ 항공사 사정으로 지연되는 경우가 많아 보상금 수령 유리

 

 

❤️ 비행기 연착에 당황하지말고 스마트하게 보상 챙기세요 ❤️

 

반응형